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시편 1편 1~6절 복 있는 사람이 되기 위해 하지 말아야 할 세 가지와 해야 할 2가지

by rabah153 2024. 2. 17.

시편 1편  1~6절 말씀을  중심으로 "복 있는 사람이 되기 위해 하지 말아야 할 세 가지와 해야 할 2가지"에 대해 은혜 나누고자  합니다.

 

- 목차- 

1. 복 있는 사람이 되기 위해 하지 말아야 할 것 세 가지

2. 복 있는 사람이 되기 위해 하는 2가지

3. 이렇게 복 있는 사람으로 살면 어떻게 될까요?

* 시편 1편 설교 동영상 

 

할렐루야!  은혜 충만하고, 건강하고, 형통한 복을 받으시길 소원합니다.  우리 모두 복 있는 사람이 되어야 합니다. 이렇게 하기 위해서는 1절에 “복 있는 사람”이 되어야 합니다. 사람들은 복 있는 사람이 되기 위해 복을 쫓아다닙니다. 그러나 복을 쫓아가면 무지개처럼 저 멀리 가 있는 것을 경험하게 됩니다. 복 있는 사람이 되면 복을 쫓아 사는 것이 아니라 복이 저절로 따라붙게 됩니다.

어떻게 하면 복 있는 사람이 되는가? 하지 말아야 할 것 3가지와 해야 할 것 세 가지가 있습니다.

 

1. 복 있는 사람이 되기 위해 하지 말아야 할 것 세 가지

1= 복 있는 사람은 악인들의 꾀를 따르지 아니하며, 죄인들의 길에

서지 아니하며, 오만한 자들의 자리에 앉지 아니하고

첫째 복 있는 사람이 되기 위해서는 악인들의 꾀를 따르지 않습니다.

악인들은 그 교만한 얼굴로 말하기를 여호와께서 이를 감찰치 아니하신다고 하며 그 모든 사상에 여호와가 없다고 말하고 스스로 부패하고 소행이 가증하여 자기 마음대로 자기의 본성대로 사는 자들입니다. 그들이 세상 문화를 만들고 세상에 악영향을 끼쳤습니다. 그러나 복 있는 사람은 악인들의 꾀를 따르지 않습니다.

둘째 복 있는 사람이 되기 위해서는 죄인들의 길에 서지 않습니다.

은 사람이 아무런 생각 없이 죄인들의 길을 서게 됩니다. 그러나 우리 복 있는 사람들은 죄인들의 길에 서지 아니합니다.

셋째 오만한 자들의 자리에 앉지 않습니다.

악인들은 여호와께서 평안할 때 말씀을 주셨으나 스스로 여호와의 말씀을 듣지 아니하리라 하고 어려서부터 여호와의 목소리를 청종치 아니하여 습관처럼 오만한 자리에 앉게 됩니다. 복 있는 사람은 절대 이런 오만한 자리에 앉지 않습니다.

복이 있는 사람이 되려면 사람의 본성대로 살지 말고 여호와의 말씀대로 살아야 합니다. 우리의 본성은 악합니다. 여호와를 떠나 있습니다. 악한 자들이 문화를 만들었습니다. 사람들은 누구나 다 죄짓는 것이 편합니다. 죄 속에 사는 것이 익숙합니다. 죄를 지으면 재미있습니다. 죄인들과 동화도 잘 됩니다. 함께 죄를 지으며 살아야 관계도 좋아집니다. 죄지은 것을 계획하고 죄짓는 길을 함께 가고 죄짓는 자리에 함께 앉을 때 친구가 됩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은 본성대로 살고 그것이 복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성공했다고 말합니다. 그러나 복 있는 사람은 본성대로 살지 않습니다. 불신앙적이고 죄악 된 인본주의 삶을 살지 않습니다. 주변 친구들이 다 악인들의 꾀를 따를지라도 여호와의 인도하심을 따라 살아갑니다. 주변 친구들이 다 죄인의 길에 설지라도 여호와께서 기뻐하시는 삶을 살아갑니다. 복 있 사람은 주변 친구들이 다 오만한 자리에 앉을지라도 그 자리를 박차고 일어나 여호와께서 찾으시는 자리로 나갑니다. 복 있는 사람은 주변 친구들이 다 오만한 자리에 앉을지라도 그 자리를 박차고 일어나 여호와께서 찾으시는 자리로 나갑니다.

 

2. 복 있는 사람이 되기 위해 하는 2가지

2= 오직 여호와의 율법이 즐거워하여 그의 율법을 주야로 묵상하도다

여호와의 율법은 저와 여러분이 가지고 있는 성경을 말합니다. 이 성경은 여호와께서 친히 주신 여호와께서 우리에게 주신 여호와 약속의 말씀입니다. 그래서 복 있는 사람은 그 어느 것보다 성경을 좋아합니다. 여호와의 말씀을 날마다 읽고 들으며 그 말씀을 마음에 두고 사는 사람이 복 있는 사람입니다. 지금까지 그렇게 살지 못했습니까? 마음에 찔림이 있습니까? 여호와께서 지금까지는 그렇게 했을지라도 새해에는 새롭게 살라고 기회로 주신 것임을 믿으시길 소원합니다. 새해에 복받는 사람으로 새롭게 살기 위해 목표를 세워 신약성경을 모두 읽으시길 소원합니다. 그래서 다음과 같이 다짐 기도하시기를 소원합니다. 새해에는 성경 읽는 시간을 만들어 규칙적으로 성경을 읽어야겠다. 새해에는 자원하여 예배를 드려 여호와 말씀 듣기에 힘써야겠다. 새해에는 읽고 들은 여호와의 말씀을 묵상하며 말씀에 순종하는 삶을 살아야겠다.

 

3. 이렇게 복 있는 사람으로 살면 어떻게 될까요?

3= 그는 시냇가에 심은 나무가 철을 따라 열매를 맺으며 그 잎사귀가 마르지 아니함 같으니 그가 하는 모든 일이 다 형통하리로다

여기서 말한 그가 여러분 되시길 바랍니다. “그는을 나는 이라고 다시 읽어 봅시다. 이 약속을 믿고 이 약속대로 사는 자가 복 있는 사람입니다. 복 있는 사람은 복이 따라붙게 됩니다. 악인을 본받지 말아야 합니다. 악인들은 교도소에 있는 자를 말하지 않습니다. 여기서 악인은 여호와를 믿지 않고 여호와의 말씀을 읽지 않고 자기감정대로 사는 자입니다. 자기 본성대로 사는 자를 말합니다. 자기중심대로 사는 모든 자를 말합니다. 여호와를 믿지 않고

여호와의 말씀을 듣지 않는 자입니다. 이런 자들도 세상을 말한 대로 성공자가 될 수가 있습니다. 그러나 여호와께서 불어 버리면 다 날아가 버리는 겨와 같은 허무한 것입니다. 우리는 헛된 삶을 살면 안 됩니다. 그럼 악인들은 어떻게 됩니까? 악인들은 그렇지 아니함이여 오직 바람에 나는 겨와 같도다

 

복받는 사람으로 살기 위해 선포합시다.

날마다 성경을 읽어 신약성경과 잠언을 완독하자! 날마다 영적목표와

육적목표를 가지고 기도하며 실천하자! 날마다 예수님을 전하자!

여호와의 말씀대로 살아 여호와께 영광 드리고 여러분의 소원이 성취되시길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아멘!!

 

* 시편 1편 설교 동영상